본문 바로가기
다우니

다우니 한정판 4종 분석 및 후기

by 세모섬(구) 2020. 7. 10.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의 유 유연제 리뷰를 꿈꾸는 세모섬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다우니 한정판 제품들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아마 이렇게 4개를 동시에 리뷰하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

 

1) 다우니 벚꽃 데이트 (헬로 스프링)

2) 다우니 스프링 가든 러브

3) 다우니 윈터 데이트

4) 다우니 스노우 화이트


 

1. 다우니 소개

"다우니"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 무엇이 특징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 입니다. 섬유 유연제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내가 쓰는 제품의 회사의 영향력도 알아볼 수 있고, 기타 상식들을 채워주는 코너 입니다. 흥미롭게 읽으실 겁니다.

 

2. 세모섬 분석

세모섬이 직접 세탁하고 맡아보고 비교 분석하는 코너 입니다. 많은 섬유 유연제를 써본 경험과 지식으로 정말 솔직하게 분석합니다. 그리고 절대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입니다. 믿고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나무 위키

다우니는 미국의 프록터 앤 겜블 이라는 회사의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인지도는 전세계적으로 생활용품 회사에서 가장 유명하고, 규모가 큰 기업 입니다. 매출을 연 평균 약 70조 내외 입니다. 헨켈을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는데요. 매출이 24조 였습니다. LG생활건강의 매출의 3배를 웃도는 수치였는데요. 그 헨켈의 3배 가까이 매출을 올리고 있네요.. 현재는 IOC 공식 파트너 회사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 삼성, 도요타, VISA 등도 파트너)

 

1. 페브리즈

섬유 탈취제로 유명한, 아니 섬유 탈취의 고유 명사로 자리 잡은 브랜드 입니다. 전 연령대에서 아마 페브리즈가 다우니보다 훨씬 인지도가 높을겁니다. 누군가가 다우니에 대해 물어보신다면, 페브리즈 만드는 회사랑 같은 뿌리라 설명 하시면 쉽게 제품의 유명도를 설명할 수 있겠네요.

 

2. SK-II

일본 회사인 줄 아시는 분들, 또는 SK그룹의 제품으로 아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원래는 일본 회사가 맞았습니다. 맥스패터라는 회사의 브랜드 였는데, 피앤지에서 인수했습니다. 여기서 SK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비밀의 열쇠" 에서의 비밀의 열쇠(Secret Key)의 약자 입니다.

 

3. 팬틴

팬틴도 집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샴푸, 린스 브랜드 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많이 나와 있어서, 예전 보다는 덜 눈에 띄는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여전히 유명한 제품입니다. 참고로 헤드 앤 숄더도 피앤지 브랜드 입니다.

 

4. 질레트

질레트는 남성분들 사이에서는, 면도를 한 번쯤 해보신 분들이라면 모를리가 없는 브랜드 입니다. 질레트 하나만 봐도 엄청난 대기업 인데, 이런 회사도 더 위에 뿌리가 있다니.. 신기할 뿐 입니다.

 

5. 브라운

요즘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부쩍 상승하는 브랜드 입니다. 다들 질레트의 대항마, 또는 "크림 바르고 질레트 쓰는 시대는 지나갔다며, 브라운의 시대다."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 대항마 마저 같은 회사 입니다.

 

6. 오랄비

칫솔, 치약 회사 입니다. 광고에서도 자주 보던 블로그라서,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다우니 한국지사 홈페이지

다우니 한국지사 홈페이지 첫 화면 입니다. 이건 딴소리긴 한데, 다우니 관계자 분이 혹시 이 블로그를 보신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어있는 광고 사진, 고화질로 바꿔주세요 제발.. 얼마나 오랜 기간 홈페이지 관리가 안되고 있는지 티가 너무 납니다..

 

암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다우니는 나라마다 파는 제품이 달라서, 각자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만, 요즘 대형 마트가면, 영어로만 줄줄 써있는 다우니도 많습니다. 그런 다우니는 미국, 아니면 멕시코 다우니이기 때문에, 한국 다우니 홈페이지에서는 확인 하실 수 없구요. 미국, 멕시코 다우니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보셔야 합니다.

 

성분에 예민한 분들 아니면 굳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이라고 맹신할 순 없지만, 그래도 비교적 안전 합니다.

 

다우니 홈페이지 조금 둘러보시면, 저렇게 주요 성분을 설명한 코너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성분이 없거나, 있어도 그냥 성분명만 적어놓은 회사들도 많은데요. 그런회사들이 나쁘다는건 아닌데, 확실히 피앤지에서는 간략하게라도 그런 성분들이 무슨 역할을 하는 것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위에 성분 중에 몇 개는, 다른 회사 제품에서도 흔히 첨가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다른 회사 제품을 샀는데 원하는 성분 정보가 없을 때에는 다우니 홈페이지에서도 한 번 찾아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세모섬 구매 인증 사진 입니다. 세모섬은 언제나 직접, 여러 번 사용한 후에 리뷰 및 후기를 진행 합니다.

 

체리 사탕 향기. 달콤한 향기가 가득합니다. 사탕같이 아주 찐하게 달달한 향기 입니다. 완전히 달달해서 가까이 있을 때 너무 좋은데, 한 여름에는 더운데 체리 사탕 향기가 가득나면 좀 끈적한 느낌을 받을 순 있겠네요.늦가울 겨울 봄철에 추천

 

느낌이 비슷한 제품다우니 클린 브리즈 입니다. 클린 브리즈는 베리향 계열 제품 입니다. 아우라 컬러 풀 베리, 다우니 베리베리와 바닐라 크림도 마찬가지로 베리향 섬유 유연제 이지만, 가장 진하게 달달한 제품은 클린 브리즈 제품이 벚꽃 에디트 제품이랑 그나마 비슷하네요.하지만 둘 다 달달한 향기일 뿐이지, 복숭아맛 캔디랑 체리맛 캔디 차이로 은근히 다릅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1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뿐만 아니라 뒷자리 승객도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스쳐갈 때 은은하게 기분 좋은 향기 입니다.

 

2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1컵 보다 확실히 더 진하구요. 애초에 사탕향기라서 진하게 풍기는게 좋습니다.

 

체리 사탕 향기, 2컵 이상 투입 추천.

 

사과 주스 향기. 살짝 달콤하면서 산뜻한 느낌이 사과 과즙이랑 정말 비슷합니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기분 좋은 달달 산뜻한 향기가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제품 입니다.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으로는 탐사 화이트 티 앤 릴리 제품이 있습니다. 솔직히 두 제품 향기가 너무 비슷, 아니 똑같은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향기 세기 차이도 크게 못느꼇습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1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뿐만 아니라 뒷자리 승객도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스쳐갈 때 은은하게 기분 좋은 향기 입니다.

 

벚꽃 데이트랑 향기 세기를 비교 한다면, 허그 수준으로 가까이 있다면 벚꽃 데이트가 강력하지만, 스프링 가든 제품은 가까이 있든 한 걸음 떨어져 있든 계속계속 풍부한 향기를 맡게 해주는게 매력 입니다.

 

1컵 투입 추천. 애초부터 은은하게 주변을 감싸는 향기라서 굳이 많이 넣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2컵 넣으면 향은 더 진해지더라구요. 향이 좀 안난다 하시는 분들만 2컵 넣어주세요.

사실 스프링 가든 러브는 더 이상 한정판이 아니고 보타니스 라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한정판으로 헷갈리시고 찾으실까봐 같이 적었습니다. ^_^

 

사과 주스 향기, 1컵 투입 추천.

 

체리 사탕 향기. 위에 설명한 벚꽃 데이트와 굉장히 유사한 향기 입니다. 근데 벚꽃 데이트보다 2% 정도 아쉬운 은은 합니다.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오히려 그래서 너무 진하지 않아서, 겨울 한정판 이지만 사계절 추천.

 

느낌이 비슷한 제품은 위에 말씀 드렸든, 다우니 벚꽃 데이트랑 거의 똑같지만, 향기는 상대적으로 많이 약합니다. 아마 이렇게 향기가 겹치는 이유, 그리고 상대적으로 향이 약해서 잘 안 팔렸는지, 단종되고 스노우 화이트로 겨울 한정판이 바뀐 것 같네요.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5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에 은은하게 풍기는 정도, 벚꽃 데이트보다 주변에 약하게 짧게 퍼져도, 가까이에서 안기거나 기댔을 땐 머리 안아프지만 풍부하게 느껴질 정도.

 

2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향이 약한 제품이다 보니깐, 보험이라 생각하고 무조건 2컵 넣어주세요.

 

체리 사탕 향기, 2컵 이상 투입 추천.

 

카라멜 향기. 달달한 향기가 아주 가득한데요. 달달함 뿐만 아니라 포근함도 아주 가득 합니다. 그래서 벚꽃 데이드와 같이 너무 더운 날에는 비추천 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날에는 겨울 봄 강력 추천.

 

느낌이 비슷한 제품 다우니 샤인 입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1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가까이나 멀리나 풍부하게 느껴집니다. 버스 옆자리 뿐만 아니라 뒷자리까지 향기 가득하게 풍기네요. 지나가는 자리에도 달콤한 향기가 사르르 남아요. 오늘 소개  해드리는 제품 중 가장 강력합니다.

 

1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1컵만 넣어도 아주 충분 합니다. 하지만 향수랑 비슷한 파워를 원하시면 2컵 아주 좋습니다.

 

카라멜 향기, 1컵 이상 투입 추천.

 


본인이 원하시는 느낌이 여기 있다면

구매를 한 번 고려해 보세요.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셨다면,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