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섬유 유연제

무궁화 퍼퓸 섬유 유연제 분석 및 후기

by 세모섬(구) 2020. 7. 15.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의 유 유연제 리뷰를 꿈꾸는 세모섬 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다우니 한정판 제품들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아마 이렇게 4개를 동시에 리뷰하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오늘 소개할 제품

 

1) 무궁화 샤이니 플로라

2) 무궁화 디어 블라썸

3) 무궁화 퓨어 포레스트

 


1. 무궁화 소개

"무궁화"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의 제품인지, 무엇이 특징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 입니다. 섬유 유연제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내가 쓰는 제품의 회사의 영향력도 알아볼 수 있고, 기타 상식들을 채워주는 코너 입니다. 흥미롭게 읽으실 겁니다.

 

2. 세모섬 분석

세모섬이 직접 세탁하고 맡아보고 비교 분석하는 코너 입니다. 많은 섬유 유연제를 써본 경험과 지식으로 정말 솔직하게 분석합니다. 그리고 절대 광고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입니다. 믿고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에 본사를 두고있는, 우리나라 중소기업 입니다. 경쟁수준은 피죤이랑 비슷하네요.

출처 : 잡코리아

무궁화는 다이소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섬유 유연제, 아로마뷰 브랜드를 소유한 회사 입니다.

아로마 뷰 뿐만 아니라, 많은 브랜드를 소유 하고 있습니다만, 대다수의 브랜드가 생소한 브랜드네요..

출처 : 무궁화 홈페이지

이게 제일 유명한 제품이라고 생각 드네요. 무궁화에 대해서는 소개하고 싶어도 아직 화려한 날개를 단 상태가 아니라서.. 하지만 성장세와 매출을 보면 언젠가 크게 주목 받을 회사 입니다. 나중에 또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하나 아쉬운 건, 제품 용기 뒷면에 써있는 성분표 말고는, 자세한 성분을 찾아보기는 어렵네요..

 


세모섬 구매 인증 사진 입니다. 세모섬은 언제나 직접, 여러 번 사용한 후에 리뷰 및 후기를 진행 합니다.

 

물 찬 복숭아 향기. 수분 가득한 복숭아 향기가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달달한 향기 중에서도 에이드 같은 향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립니다. 시원 산뜻한 향기는 항상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아우라 컬러 풀 베리 앤 시트러스 입니다. 두 제품 다 수분 가득한 시원한 느낌의 복숭아 향인게 특징 입니다. 다만 컬러 풀 베리 제품이 향기가 더 진합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5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승객이 맡을 수 있는 정도의 파워 입니다.

 

2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1컵 넣었을 때는 무향처럼 느껴질 때가 많았습니다.

 

복숭아 향기, 2컵 이상 투입 추천.

 

복숭아 향 스킨. 복숭아 향기가 느껴지는데, 굉장히 인공적이고, 화장품 같이 느껴지는 향기 입니다. 화장품 향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좋아 하시겠지만, 반대로 화장품 향기 싫어하시는 분들, 자연스런 향기를 찾는 분들은 구매 하지 않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향 자체는 시원한 느낌이기 때문에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으로는 다우니 어도러블 제품이 있습니다. 사실상 두 제품이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향기가 똑같습니다. 근데 어도러블이 좀 더 진합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1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 뿐만 아니라 뒷자리 승객도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정도 입니다.

 

1컵 투입 추천. 1컵 넣어도 은은히 나지만, 이 제품으로 어도러블과 비슷하게 나길 원하신다면, 2컵 이상 넣어주세요.

 

복숭아 스킨 향기, 1컵 투입 추천.

 

에프 킬러, 모기 퇴치 스프레이 향기. 말로만 들으면 별로 같은데, 굉장히 상쾌하고 시원 합니다. 진짜 숲속에서 좋은 향만 가득 가져온 것 같습니다.

 

약간 오션 계열 향수나, 오이 비누 향 같다고도 느끼실 수 있는데, 제 주변 사람 중에 오이에 오자만 들어도 오바이트 하시려는 분 있는데, 향기를 맡아보셨는데, 시원하고 좋다고 하셨습니다. 오이의 ㅇ만 들어도 토하시는 분들만 주의해주세요. 시원함 가득 사계절 추천.

 

비슷한 제품스너글 블루 아이리스 입니다. 둘 다 굉장히 시원한 바다 향 같습니다.  가성비로 봤을 땐 퓨어 포레스트, 아니다 굉장히 진한 향기를 원한다 하면 블루 아이리스를 추천 드립니다.

 

건조가 완료된 날 맡았을 때, 실내에 가만히 있으면 70cm 정도 퍼져나가는 파워 입니다. 버스 타면 옆자리에 잘 느껴지는 정도, 주변 사람에게 방금 씻고 나온 듯한 느낌을 확실히 줄 수 있습니다.

 

2컵 이상 투입 추천 드립니다. 무궁화 제품은 1컵은 너무 은은해요.

 

모기 퇴치 스프레이 향기, 2컵 이상 투입 추천.


본인이 원하시는 느낌이 여기 있다면

구매를 한 번 고려해 보세요.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마음에 드셨다면,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하트)

부탁드립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