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프란

샤프란 꽃담초 수 섬유 유연제 5종 분석 및 후기

by 세모섬(구) 2020. 8. 12.

상의 유 유연제 리뷰를 꿈꾸는 세모섬 입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섬유 유연제 인데, 더 늦기전에 (사실 이미 늦음) 한 번 써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1) 꽃담초 수 연 꽃

2) 꽃담초 수 달맞이 꽃

3) 꽃담초 수 자스민 꽃

4) 꽃담초 수 제비 꽃

5) 꽃담초 수 장미 꽃

 

 


1. 샤프란 분석

이 제품을 만들어준 샤프란에 대해서 몇 개 적어보겠습니다.

 

2. 세모섬 분석

주관 끝판 세모섬 분석.

 

샤프란을 제조하는 LG생활건강 입니다. 소프린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브랜드는 2010년 까지 비둘기에 맥을 못췄습니다. 피죤의 무서운 점유율에 항상 2등만 했었죠..(1등만 기억하는 세상)

 

근데 잘 나가던 비둘기 회사가.. 저품질 논란에 휩싸이고, 대표의 폭력 사주와 논란의 발언 "XX도 지역은 뽑지마라"로 한 번 아작났습니다.(CEO 리스크 대비는 항상 어렵죠)

 

덕분에 2012년 1분기 샤프란은 1위를 탈환 합니다.(전쟁없이 소련이 무너지는 장면)

 

옛날 어른들께 세탁 방법을 여쭤보면, 섬유 유연제를 피죤이라는 대명사로 쓰시곤 했는데, 이젠 그러면서 정작 피죤 쓰시는 분들은 옛날 같지 않습니다.

 

어렵게 탈환한 1위를 LG생활건강. 요즘 진하고 오래가는 섬유 유연제가 대세인 흐름을 읽어 아우라를 출시했습니다.

샤프란의 1위는 당분간은 굳건할 것 같습니다. 대용량 제품은 저렴해서 잘 나가고, 아우라 제품도 한 번 써보면 굉장히 향기 좋은 제품이 많아서 경쟁력이 매우 높습니다.

 

여러 섬유 유연제를 좋아하지만, 그래도 섬유 유연제 1위를 국내 대기업이 유지해줬으면 하네요. 대한항공을 응원하지만 피치항공을 타는 그런 이치..?

 

 


세모섬 구매 인증 사진 입니다.  광고 아닙니다. 직접 벌어서 구매하는 후기. 이미 단종된 제품.. 빨리 써 놓을걸 아놔.

 

무향.

세탁이 된 건 느껴지는데, 코를 갖다대도 정확히 무슨향인지 설명하기 어려움. 식초 섬유 유연제라 이상한 냄새 나는거 아닌가 했는데 그런건 아니여서 좋음.  향기를 초기화 해주는 제품으로 보면 될 듯. 식초 섬유 유연제라서 그런지 보통 섬유 유연제 보다는 약간 빳빳한 느낌..? 이런 느낌(삶은 수건 느낌)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함.

 

비슷한 제품 없음 

무슨 향기인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비슷한 제품 제시도 불가.

 

향기 강도

1cm 입니다. 0도 아니고 1이 뭐냐구요? 옷을 코에 갖다대면, 뭔가 세탁한 느낌은 있어요. 근데 그 향이 느껴지려다가 사라지는 것.. 마치 공지사항이 있어서 스피커가 켜지면서 백색 소음이 나오다가 갑자기 다시 꺼지는 것처럼.. 뭐가 있는데.. 없어요.

 

향기 지속

하루종일 세탁한 느낌은 계속 느껴짐. 땀 냄새 커버 불가.

 


아주 살짝 꽃에 풀잎 부분 향기..

아주아주 살짝 납니다. 위에 연 꽃이랑 큰 차이 없습니다. 그래도 연 꽃은 0.1초도 향기가 안느껴지는 것에 반해 달맞이 꽃은 1초 정도 맞이하네요. 아주 은은하게 꽃잎의 풀잎 부분의 향기가 납니다.

 

비슷한 제품 연 꽃

말만 비슷하다고 쓴 것.. 그냥 둘 다 향기 없는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향기 강도

5cm. 위에 연 꽃과 마찬가지로. 뭔가 세탁한 느낌은 확실히 느껴지는데, 향기가 너무 약한 제품. 얘는 알림 방송이 켜지고 "아아" 라는 소리 후 안내방송이 꺼진 그런 기분.

 

향기 지속

하루 종일 처음 그대로 향기가 유지 됩니다. 생활 땀 커버 불가.

 


아주 미세한 구린내 빠진 식초향.

세 번째 제품에서 느껴집니다. 이 제품이 왜 단종 됐는지... 구린향 빠진 그냥 시큼한 느낌이 살짝 나는 정도의 향기 입니다. 근데 그 마저도 너무 약하네요. 자스민 꽃 향기는 1도 안느껴짐. 

 

비슷한 제품 없음

무향의 무는 래디쉬가 아닙니다. 없을 무..

 

향기 강도

5cm 사거리를 가진 향기 파워. 위에 달맞이 꽃 처럼 1초 정도 맡아지는 매우매우 은은한 향기 입니다. 1초는 옷에 코를 갖다 댔을 때 기준 입니다.

 

향기 지속

하루 종일 처음 그대로 향기가 유지 됩니다. 얘는 시큼한 내가 살짝 나서 그런지 땀 한 두 방울 정도는 커버 가능.

 


무향.

향기가 진짜 아주 살짝 나는건 향기가 난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이 제품 또한 향기를 초기화 시켜주는 제품 입니다. 어느 제품의 향기를 뺄 때는 아주 좋은 제품인 것 같네요.. 이거 말고 한 개 더 남았는데 예상이 가는 분위기

 

비슷한 제품 없음

향이 없습니다. 처음 소개한 연 꽃과 가장 유사한 제품 입니다.

 

향기 강도

1cm. 그래도 뭔가 포근한 느낌이 있는것 같기도... 진짜 깊게 맡고 관대하게 점수 주면 그럼.. 솔직히 그냥 지금 무향이라 현타옴

 

향기 지속

하루 종일 처음 그대로 향기가 유지 됩니다. 향기가 유지된다기 보단 세탁된 느낌이 유지됩니다. 땀 냄새 커버 불가.

 

 


뭔가 세탁한 것 같은데... 아니야 무향

이 제품은 뭔가 따스한 꽃향이 0.01초 나려다가 바로 무향으로 전향 해버립니다. 결론은 무향입니다. 다섯개 다 수건이나 속옷 세탁할 때는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별다른 향은 없지만 식초가 들었으니 균은 제대로 빼주겠네요.

 

비슷한 제품 위에 설명한 친구들

위에것들이 사실상 다 무향이라 다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요호..

 

향기 강도

1cm 사거리를 가진 향기 파워. 세탁한 느낌만 느껴지는 제품.

 

향기 지속

하루 종일 세탁한 느낌은 유지 됨. 생활 땀 커버 불가.


로그인 없이 누를 수 있는 공감(하트) ㅎ_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