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우니

[다우니 보타니칼 미스트] 향기지속제 솔직 후기

by 세모섬(구) 2022. 8. 17.

안녕하세요 세모섬입니다.

 

휴가철인데 다들 휴가는 다녀오셨는지요

저는 세차게 내린 비 덕분에 워터파크를 집에서 즐겼답니다.

오늘은 향기 지속제를 가져왔습니다.

다우니 보타니칼? 보타니컬? 아무튼 시작합니다.

 

다우니 미국 공홈

다우니 보타니칼을 쳐보면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이 안나오네요

버치워터 제품으로 보이는 향기지속제만 있어요..

 

음 뭔가 오래된 제품인가..? 몰라 넘어갑시다

 

내돈내산 보타니칼

시중에서 285g짜리가 배송비 빼고 6~7천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근데 뒤에 2018도 써있고 하니.. 뭔가 재고 처리용 할인 같네욤 ..?

(저 하얀 스티커 떼고 찍으려다가 폭망해서 그냥 이걸로 올립니다..)

 


후기

출처 : 픽사베이

향기 느낌

시원하다 못해 차가운 느낌

위의 사진의 겨울이 생각나는 향기

 

다우니 특유의 달달함에

시원함이 강화된 버전으로 보시면 됩니다.

 

제가 평소에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다우니 버치워터 앤 보타니칼의 향기와 매우 흡사합니다.

근데 얘는 이전 세대라서? 고체라서?

아무튼 무슨 이윤지는 몰라도 좀 더 인공적인 향이긴 합니다.

 

보타니칼은 새벽에 안개 자욱한 숲이 떠오른다면

이 친구는 눈이 가득 쌓인 겨울 경치가 떠오르네요

 

아무튼 시원한 느낌이 확 온다 !

 

지속력

얼마나 넣냐에 따라 다른데

아주 소량만 넣어도

하루종일 향기 아주 생생하게 잘 납니다.

 

양에 상관없이 서랍에 보관하면

몇 일을 두어도 향기 살아있습니다.

역시 향기 지속제

 

확산력

주변에 끊임없이 향을 전달합니다.

1m 밖에 있어도 사무실 같은 실내에서는

잘 느껴져요

 

세모섬 의견

많은 분들이 향 오래가는거 찾으시는데

사실 그럴 땐, 향기의 목적으로 나온 향기지속제가

가장 쉬운 해결 책 입니다.

한 번 써보면 계속 쓰게 됩니다 ㅎㅎ..

 

양에 따라 확산력이 달라지므로

실내에서 오래 계시는 분은 아주 소량만 넣어주세요

내가 넣는 양

저는 실내에서 일하고, 혼자 살면서 빨래양도 2~3kg 정도 됩니다.

이정도면 10g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충분합니다.

괜히 많이 넣으면 머리 아플 수도 있어요.

실외 활동 많으시면 1.5배 정도 늘리시고

인간 향수 하고 싶으시면 쿨하게 30g씩 넣어주세요

추가로 빨래 양에 비례하게 좀 더 넣어주시구요

 

아무튼 저는 저정도 써서 30~40번 정도 사용하니까

8천원으로 아주 극강의 가성비 향을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시원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한 보타니칼 미스트 향기 지속제와

버치워터 앤 보타니칼 섬유 유연제를 조합해보세요

저는 아직 못써봤는데 진짜 인간 향수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땀 많이 흘리시는 분

시원향 향기 좋아하시는 분

 

댓글